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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학소개

넓은 세상으로 비상하는 한빛인!
즐거운 상상, 새로운 대학, 창의적인재!
한림성심대학교를 소개합니다.

자체평가의 목적
대학운영의 제반 분야에 대한 정량적 평가를 통한 현황분석
향상도 평가에 의한 대학경쟁력 평가, 평가결과를 대학 특성화 및 대학발전계획수립에 활용

결과보고서 및 요약보고서

자체평가의 배경 및 필요성

2007년 10월에 개정된 「고등교육법」 제11조의2에서 정부의 고등교육정책 기본방향을 제시하였음.

자체평가의 목적

  • 교육품질 관리체계에 대한 진단 및 평가
  • 대학의 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행·재정적 운영 실태에 대한 진단 및 평가
  • 교육수요자의 알 권리 보장을 실현

자체평가를 통한 대학 목표 달성

지속적인 교육품질 개선(CQI)을 하기 위한 PDCA(Plan-Do-Check -Act)를 정착시킴으로써, 대학혁신과 체질개선을 통해 교육목표, 사명, 비전 및 대학발전 목표를 실현시키고자 함.

자체평가 조직체계

  1. 총장
    • 자문위원회

      교무위원

    • 자체평가위원회
    • 자체평가 TFT
  2. 미래전략기획실
  3. 성과관리센터

    자체평가 총괄지원

  4. 실무위원회

    각행정부서 팀, 과장

2020년 자체평가 영역 및 기준

  • STEP 01
    기준
    • 대학 운영 전반과 교육의 활동 구성을 위한 핵심기준
    7개
  • STEP 02
    세부기준
    • 핵심기준 달성을 위한 세부적 활동 기준
    • 대학 운영 및 교육의 활동 구성요소
    • 기준의 하위 구성 요소
    17개
  • STEP 03
    평가요소
    • 세부기준의 충족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점검 및 진단근거
    • 세부기준 하위 구성 요소
    37개

자체평가 결과 활용

CQI 구조를 통한
지속적
교육품질개선
  • 대학중장기
    발전계획 재정립
  • 교육품질
    관리체계 구축
  • 교육환경
    개선
  • 산학협력
    체계강화
  • 교육만족도
    지속적제고

평가 및
개선·환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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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자 정보

  • 담당부서미래전략기획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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